본문 바로가기
리뷰/책

[책]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

by 다음생엔결혼하자 2023. 1. 16.

오늘의 리뷰는 책이다.

나는 평소에 독서를 하지 않는 편이다. 성인이 되고나서 더욱더 멀리한다.

하지만 자기계발서와 주식에 관련된 저서는 가끔 읽는다.

내 관심분야이기 때문이다.

 

주식에 관한 얘기를 잠깐 해보겠다.

입사 전부터 내 돈으로 투자를 해보려고 마음먹었었다. 부자가 되고 싶었다. 내 집 마련을 빨리 하고 싶었다.

그래서 신입시절 돈 아껴가며 전부 주식에 투자했다. 그러지 말았어야 했는데

코스피 지수 그래프

 

그때가 2021.7였으니 사자마자 떨어졌다. 초심자의 행운도 못 느껴봤다.

계속 월급을 받고 추가금을 넣으며 버텼다. 진짜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. 버티면 부러진다

시간이 지나고 공부가 필요하다 생각해 책을 찾아보았다.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추천하고 있었다.

 

 

그게 바로 이 책이다.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

제목과 얼굴이 많은 신뢰를 주고있다.

인트로

첫 장을 펼치자마자 무한 신뢰를 준다. 주식계의 마이클 조던이라니 

믿고 따르지 않을 수 없다.

 

목차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.

자신이 살아오면서 경험한 주식에 관한 이야기(폭락장 때문에 여행에 집중을 못한 경험 등등)를 함께 서술하면서

투자자들에게 조언을 준다. 

 

1부에서는 투자자들이 가져야할 마음가짐과 원칙, 자신에 대해 진단해야 할 것을 설명하고

2부 종목선정에서는 종목을 선정하고 저성장주,고성장주, 경기순환주 등으로 나누어 설명해준다.

 

 

 

가격은 26,000으로 조금 있지만 아깝지 않은 가격이다. 또한 다 읽고 중고로 판다면 조금 메꿀 수 있을 것이다.

주식에 관해 처음으로 읽기에는 내용이 조금 어려운 감이 있다. 그리고 두껍다 463p 이니까

 

하지만 주식에 관해 조금이라도 친숙해지고 읽는다면 지식과 안목을 넓혀주고

신중한 투자를 가능하게 할 수 있게 되는 책이라는것은 확신한다. 

지인이 나한테 책을 추천해달라 묻는다면 이 책을 먼저 추천해 줄 것이다.

댓글